본문 바로가기
간절한 기대 (삶)/책과 삶

최고의 석학들은 어떻게 자녀를 교육할까

by 바울과 함께 걸었네 2024. 2. 22.
728x90
반응형

https://m.yes24.com/Goods/Detail/38153406

최고의 석학들은 어떻게 자녀를 교육할까 - 예스24

“35인의 세계적 석학들이 내 아이를 키운다면?”부모일 때 더욱 빛나는 석학들의 지혜를 한눈에!사회 · 경제 · 과학 · 예술 등 각 분야의 선구자 혹은 권위자라고 불리는 석학들은 어떻게 자녀

m.yes24.com


부모라면 자녀양육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다.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부모들은
내가 자녀 양육에 뭘 잘 못한게 있나 싶기도하고
잘하고있나 궁금하기도 하다.

석학들의 자녀양육법을 통해서
부모로서 배우고, 고쳐보고 싶고
하여튼 뭔가 도움을 받고 싶었다.

그런데 이책을 보니
석학이라고 불리운 그들
자녀 양육에 뭔가 다를 것 같은..
그분들의 양육법은 어려운것도 아니고
뭔가 다른 것도 아니었다.

그저 기본적인 것이었다.

자녀들에게 인생 그리고 세상,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게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인생은 인생으로, 세상은 세상으로
사람에겐 사람으로 대하도록 가르쳐주고 있다.

인생을 인생으로 대하려면 인생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것이다
세상을 세상으로 대하려면 세상을 바르게 봐야한다.
사람을 사람으로 대하려면 먼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자녀 양육의 본질이며 기본이다.

자녀들을 양육하는데 있어서
부모들의 욕심이...너무 기본적인 것을 놓치고 있지 않나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