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절한 기대 (삶)/신뢰의 길

하나님의 살림에 대한 단상....

by 바울과 함께 걸었네 2015. 1. 2.
728x90
반응형

셀라이프 시편 104절 10절~23절 에 대한 단상



얼마전에 빌립보서강해를 마쳤다


사도바울은 가이사의 집사람들이 너희에게 문안한다하고 

주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심령에 있을지어다 (빌4:22-23)라고 선언하고 마친다


어떻게 가이사의 사람들이 빌립보교회에 문안을 할수 있었을까에 대해 

바울의 복음전도사역이 감옥에 갇혔음에도 불구하고 미치고 있음을 알려주는 구절이라고 한다


말씀을 묵상하던중 어떻게 그는 감옥에서 조차 그의 복음사역을 유지할수 있었을까에 대해 핵심단어를 찾을수 있었다

그리스도의 은혜가.....


그에게 있어서 삶을 이끌어가는 유일한 원동력은 그리스도의 은혜였다. 

그러므로 그는 그리스도의 은혜로 살았고 살아가고 있었다..


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고전15:10)


하나님의 은혜 그것을 한단어로 무엇으로 표현할수 있을까

하나님의 살림이라고 생각한다

은혜로 우린 구원얻었다

은혜로 생명을 얻은 셈이다


그렇다면 은혜는 살림이다 곧 생명이다.....


시편 104편 10절~23절을 보니 하나님의 살림의 역사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본다. 

샘을 골짜기에 솟아나게 하시고 산으로부터 물을 부어주시는 분....

이스라엘의 형편상 샘...과 물은 생명이다 


하나님은 은혜로 샘을 그리고 물을 부어주셔서 살리신다

그것은 은혜다 전적인 은혜 

우리를 살리시려는 은혜 

그분이 만문의 주인이시며 주권적으로 우리를 살리시는 은혜말이다


나는 그 은혜에 어떻게 동참하고 있는가...

무엇이 내삶을 이끌어가는 가

나는 하나님의 살림의 영역에 기꺼이 동참하고 있는가?.....


감사합니다 하나님 나의 삶이 유지되는 것 하나님 덕분입니다

광야속에서 버틸수 있는 이유도 사막에 강을 내시는 하나님의 살림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살림이 나를 살게합니다

그리스도를 보내주셨고 보혈을 주셨고 

그 보혈이 강같이 되고 샘물같이 되어 내 죄된 광야같은 삶을 

적셔주십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살림이 날를 살게합니다.

우리를 살게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